NEWS HOME

NEWS

NEWS 유니버설 로봇, 지멘스 엔지니어링 포털과 인터페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A-SUNG 조회 110회 작성일 21-04-05 14:53

본문

유니버설 로봇, 지멘스 엔지니어링 포털과 인터페이스 

포털서 직접 프로그래밍···복잡한 생산 환경서 코봇 기능 다양성·정밀성·반복성 적용 가능


da310ec7208c1a1fda294cd2a95cb2e9_1617601951_1255.jpg 

▲협동 로봇 제조업체인 덴마크 유니버설 로봇이 지멘스 엔지니어링 포털용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 (사진=유니버설 로봇)


협동 로봇(코봇) 제조업체인 덴마크 유니버설로봇(UR)이 세계 최대 산업기술 기업 중 하나인 지멘스의 엔지니어링 포털과 연계되는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고 ‘로보틱스앤오토메이션 뉴스’가 보도했다.

두 회사는 UR의 협동 로봇(코봇)을 복잡한 기계 및 제조 환경에 통합하는 것은 조만간 지멘스 완전통합자동화(TIAㆍTotally Integrated Automation) 포털을 통해 기계제조업체와 시스템 통합(SI) 업체가 ‘매끄럽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UR의 협동로봇은 올해 4분기 안에 완료될 예정인 통역 인터페이스를 통해 지멘스의 TIA 환경 내 시매틱 로봇 라이브러리(Simatic Robot Library)의 일부가 될 예정이다. 베른트 마이어 유니버설 로봇 글로벌 핵심 거래처 및 주문상표부착생산(OEM) 책임자는 “기계 및 공장 엔지니어는 물론 대규모 생산 설비를 갖춘 제조업체도 우리 회사 코봇의 TIA 통합으로 혜택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인터페이스 덕분에 그들은 곧 디지털 계획 및 통합 엔지니어링에서 투명한 운영에 이르는 디지털화된 자동화의 모든 측면에서 혜택을 받으며 코봇의 기능적 다양성, 정밀성 및 반복성을 복잡한 생산 라인에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봇 구현 단순화


da310ec7208c1a1fda294cd2a95cb2e9_1617601962_9487.jpg 

▲ 지멘스의 전체 TIA 포털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는 광범위한 제조 자동화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지원한다. (사진=유니버설 로봇)


전체 TIA 포털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는 광범위한 제조 자동화 프로젝트를 계획중인 사용자들을 지원한다. 지멘스는 지난해 11월 이 응용 프로그램에 시매틱 로봇 라이브러리를 추가해 제공했다. 로봇 라이브러리는 사용자들이 통합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TIA 포털 내에서 직접 코봇을 프로그래밍하고 이를 계획에 포함시킬 수 있게 해 준다. 이제 이 대상에 UR의 코봇이 포함되면서 코봇 기술의 혜택을 받는 기업의 범위가 크게 넓어지게 됐다. 이제 산업 전반의 모든 사용자들이 완전한 플랜트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맥락에서 UR 코봇을 만나게 됐다. 토비아스 펭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마케팅 매니저는 “우리는 새로운 시매틱 로봇 라이브러리의 시범 사업 개시에 맞춰 UR을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협동 로봇시장의 선두 주자와 함께 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곧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코봇과 새로운 기술 결합


TIA 포털 통합 설계 덕분에 사용자들은 이제 주요 생산 라인 내에서 UR 코봇을 독립적으로 구현하고 조그 모드나 경로 포인트 생성과 같은 기능을 가르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라이브러리는 사용자들이 프로그래밍 예시를 다운받아 이를 UR코봇 제어에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마이어는 “우리의 코봇들은 항상 직관적 솜씨로 특징지어져 왔다. 시매틱 로봇 라이브러리를 통해 코봇들을 TIA 포털에 통합함으로써 이제 복잡한 생산 라인에 대한 통합 및 구현이 가속화된다. 이는 또한 UR 코봇을 에지 데이터의 분석이나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기술과 결합하고 이를 공장 상태 모니터링에 포함시키는 것이 더 쉬워졌다“고 설명했다.



출처 : 유니버설 로봇, 지멘스 엔지니어링 포털과 인터페이스 - 로봇신문사 (irobotnews.com)




사이드메뉴 열기 사이드메뉴 닫기
회사소개 브랜드소개